본문 바로가기

코딩 이야기

온라인 코딩 파티 2018

안녕하세요. 코딩이모입니다. ^^


오늘은 2018 온라인 코딩파티에 관한 소식을 전해 드리고자 합니다.




행사 기간 : 2018년 6월 11일 ~ 6월 24일 (2주간) 


주       최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한국과학창의재단


웹  주  소 : www.software.kr




이 행사는 2015년부터 시작되었으며 매년 2차례에 걸쳐서 진행되네요.


지난 행사의 학생들 후기 및 인증서를 보니 아이들이 굉장히 재밌게 미션을 완성하고 자신감을 크게 향상시켰다는 내용이 많네요. ^^b


올해 첫 행사인 만큼 아이들과 홈페이지 한번 꼭 들르셔서 게임도 하고, 수료증도 받으시면 좋을 듯 하네요.




가장 먼저 엔트리 미션이 눈에 보이네요.


귀여운 핑크빈이라는 캐릭터가 몬스터들을 혼쭐내는 내용이라고 하네요.


아이들이 재미있게 미션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코들리를 통해 핑코의 미로 만들기, 미로 찾기 등 논리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으십니다.


전 코들리라는 블럭코딩 프로그램 툴은 오늘 처음 들어보네요.^^


하아~~~ 까도까도 계속 나오는. ㅎㅎㅎ


또 하나 배우는 거죠! 



텍스트 코딩은 난이도가 있으므로 고학년 학생들이 많이 도전할 듯 하네요.


성인이 도전해도 되는 이벤트인지는 모르겠으나, 저도 다음주 월요일에 한번 체험해 봐야겠습니다. ^^


텍스트 코딩은 파이썬 코딩으로 판타지 세계에서 게임을 배우는 미션이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인기게임 크루세이더 퀘스트의 레온과 이사벨을 텍스트 코딩으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또한 선생님들은 goormedu로 수업 관리하는 것을 체험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전 스타크래프트를 제외하고는 게임을 몰라도 너무 모르는 사람 중 한 사람인데, 아이들이 게임을 워낙 좋아하니 저도 하나씩 알아가야 할 듯합니다. ^^


그럼 게임을 통해서 코딩을 배울 수 있는 코딩 파티 꼭 한번 체험해 보세요.




즐거운 토요일 오후 되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