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딩 이야기

우리의 미래... 두둥~


며칠 전에 서점을 가서 한 바퀴 돌고 왔습니다.
이번 서점 구경에서 나의 눈에 많이 보인 책들은 미래에 관한 책들이었습니다.
(전 어릴 때부터 백투더퓨처, 터미네이터, 가타카, AI 같은 미래 영화를 너무 좋아했었습니다.^^)


지금 아이들이 성인이 될 무렵엔 우리가 알고 있는 수많은 직업들이 사라지고 새로운 직업들이 생겨날 거라는 이야기의 책들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나의 앞으로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 그리고 7살 조카를 위해 이모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어떤 사람이 도태되고 어떤 사람이 살아남을까? 등등... 수많은 질문과 생각들이 머릿속을 스쳐 지나갔습니다.



그리고 코딩에 관한 책 몇 권을 구매했습니다.
컴퓨터공학을 전공하고, 과거 몇 년간 프로그래머로 일한 경력이 있던 저는  다시 한번 소프트웨어 분야에 집중하고 싶어졌습니다.

나의 미래와 내 조카와 우리 가족의 미래를 위해...

최근 미국 오바마 대통령이 "코딩은 당신의 미래일 뿐만 아니라 조국의 미래이기도 합니다."라고 연설한 이후 전 세계적으로 코딩 교육이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또한 빌 게이츠와 마크 저커버그 등 유명 인사들도 코딩 교육 캠페인에 앞장서고 있다 하죠? 

잠시 영어 강사로 일한 적이 있던 저는, 입시 위주의 교육에 두손 두발 들고 교육계를 떠났었는데, 다시 한번 미래산업을 위한 교육 쪽으로 몸을 담고 싶어졌습니다. 
갑작스레 제게 주어진 하늘의 사명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ㅎㅎㅎ 나 까이께 뭐라고 ㅋㅋ 



여튼 해서...다시 시작하게 된 코딩 공부...

앞으로 저의 블로그를 통하여 어린이 코딩 교육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많이 연구하고 공유하고 싶습니다.


우리 모두의 밝은 미래를 위하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