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딩 이야기

암호화폐로 보상받는 코딩 교육 플랫폼

안녕하세요. 코딩이모입니다. ^^


여러분은 예전에 공부하면 부모님께 용돈 받아 보신 적 있으신가요?

저는 공부 했다고 해서 부모님께 돈으로 보상 받은 기억은 없지만, 예전에 다니던 회사에서 결과물에 대한 보상으로 제주도 여행을 다녀온 기억이 있습니다. ^^

그때 최고급 호텔에 머물며, 가족들과 재미난 추억을 쌓았던 기억이 새록새록나네요.


물론 어떤 행위에 대한 보상을 물질로 받는 것이 최고의 방법이 될수도 있고 안 될 수도 있지만, 저는 누군가에게는 큰 동기부여가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코딩 교육 플랫폼에 관한 자료를 찾는 도중에 코딩 교육을 잘 이수하면 그에 대한 보상으로 암호화폐를 지급 받고 교육 성취율을 극대화한다는 신개념의 교육 플랫폼을 발견하여 공유해 봅니다.


최근 들어 뜨거운 이슈로 급부상한 블록체인 기술...  여러분들도 관심이 많으시리라 생각합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교육 플랫폼에 접목 시켰다니 좋은 아이디어네요.


아직 코딩 플랫폼이 오픈은 되지 않았지만, 앞으로 어떤 교육 시스템을 제공할지, 그에 대한 보상으로 지급받은 암호화폐는 실생활에 어떻게 사용될지가 궁금하네요.


웹사이트 주소는 codset.io 이며, 팀 멤버 모두가 한국인입니다.



웹사이트에 게재된 정보에 의하면 학생들은 코딩교육으로 보상받는 암호화폐는 실제로 사용가능한 화폐이며, 보상받은 화폐를 사용하여 교육비 부담을 줄이고, 거의 무료에 가까운 교육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학교는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켜서 학생 기록을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온라인 학생기록부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각 지역별 오프라인 학원을 중심으로 다양한 옴니채널을 통합하여 입체적인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온라인/오프라인 체인 관리 시스템을 개발한다고 하네요.

블록체인 기술의 핵심인 안전성을 극대화 시킨 교육 플랫폼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시스템이 어떻게 공교육 및 사교육에게 제공될지는 모르겠으나, 차세대 산업인 소프트웨어 및 블록체인 기술을 모두 이용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인 것 같습니다.


또한 궁금한 것이 교육 대상이 어디까지 커버가 될지에 대한 것입니다.

제가 관심 있는 분야는 어린이 코딩 플랫폼인데, 과연 어린이들에게 암호화폐를 지급할지요. 


작년부터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수많은 암호화폐의 가치가 급등 폭락을 반복하며 투기 광풍으로 시끌벅적했었는데요.

그래서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기술에 부정적인 시각도 굉장히 많습니다.


하지만 블록체인 기술은 뛰어난 신뢰성, 보안성, 고도의 분산 저장력을 기반으로 금융, 물류, 유통, 의료, 에너지 산업의 중심이 되고 있으며, 세계 경제포럼보고서에 의하면 "2025년에는 전세계 GDP의 10퍼센트가 블록체인 또는 블록체인 관련 기술로 부터 나올 것이다"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차세대 핵심 기술을 대한민국이 꼭 이끌어 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만약 코젯에서 코딩 플랫폼이 오픈된다면 저도 한번 사용해서 제가 느낀 점을 공유해 드리고 싶습니다.


그럼 편안한 저녁 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