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딩 이야기

포브스 추천 코딩 웹사이트 3

안녕하세요. 코딩이모입니다. ^^

오늘은 아이들이 아닌 우리 어른들을 위한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포브스가 선정한 코딩을 배울 수 있는 최적의 웹사이트 세 곳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현재 인터넷에는 공짜로 프로그래밍을 배울 수 있는 방법이 무궁무진하죠!

그러나 정보가 범람하고 있는 인터넷에서 어떻게 최고의 소스를 찾을수 있을까요?

포브스에서 추천하는 웹 사이트를 소개드립니다.


[1]  Codecademy

첫번째 포브스가 추천하는 웹사이트는 코드카데미입니다.

코드카데미(Codecademy)는 프로그래밍을 배우고자하는 분들께 프로그램을 조금더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최적의 웹사이트입니다. 

인터랙티브한(주거니 받거니..^^) 프로젝트와 퀴즈를 통해 배우고자 하는 정보의 컨셉을 배울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는 각각의 토픽에 대한 코스들이 있습니다.

웹사이트를 만들거나 HTML&CSS, 자바스크립트, SQL 등을 배우실 수가 있습니다.

코드카데미는 또한 토론을 위한 포럼과 프로그램 언어 용어 및 블로그 포스트 등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실 수가 있습니다.

(하아... 제 실력으로 영어를 번역하니 문장이 좀 어색어색하네요. ㅠㅠ 이해 부탁드려요!)

웹사이트를 짧게나마 직접 체험해 보았습니다. ^^

처음에 저의 관심사가 무엇인지에 몇 가지 질문을 한 이후에, 제가 무엇부터 배워야 할지 코스를 제시해 줍니다. 

무언가 처음 배울때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경우가 굉장히 많은데, 꽤 자상하게(?) 도움을 받았습니다. ^^ 


[2] Free Code Camp

두 번째 웹사이트는 프리코드캠프(Free Code Camp)라는 웹사이트로 프로그래밍을 배우면서 

최종적으로 비영리단체를 위한 실제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 웹사이트는 오픈소스 커뮤니티로 수천개의 코딩에 도전할 수 있고, 프로젝트나 자격증 등도 연결해 준다네요.

모든 자료는 무료로 제공되며 (아싸~), 배우는 사람이 선호하는 속도에 맞게끔 진행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지역이 비슷한 사람끼리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럼 사이트를 직접 체험해 볼게요.

모든 기능을 체험해 보진 않았지만, 저의 마음에 들었던 기능은 위의 사진과 같습니다.

먼저 가장 왼쪽에는 레슨에 대한 정보 및 설명이 나열되어 있고, 중간 부분에는 소스코드가 나옵니다요.

그리고 실행이나 화면 전환할 필요 없이 바로 오른쪽 화면에 결과 값이 짜잔~하고 자동으로 나옵니다. (오~괜츈타~)

배우고자 하는 코스의 컨셉을 한눈에 명확하게 알 수 있어서 굉장히 효율적으로 배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3] Codewars

세번째 웹사이트는 코드워즈(Codewars) 라는 곳입니다. 

영어 원문에 따르면 프로그래밍이 무술을 만났다(??)라고 하네요? 

엥? 이건 또 무슨 소리?


영어원문 아래와 같아요. ^^

(Programming meets martial arts at Codewars, a coding “dojo” where you’ll practice “kata” challenges to sharpen your skills. As you progress through the ranks, you’ll be faced with more complex challenges, and have the chance to discuss your solutions with others in the community. Eventually, you can even create your own kata and challenge others to solve them.)

설명에 의하면 실력이 올라갈수록 난이도 높은 도전들에 직면할거라고 하네요. 

커뮤니티를 통해서 어떻게 문제를 돌파해 나갈지 상의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본인의 "kata"를 생성해서 도전할 수도 있다 하네요...흠... 

직접 가서 해봐야겠는걸요. 

웹사이트 디자인이 뭔가 동양적인 향기가 폴폴 나네요.

동양 무술에 대한 이미지가 떠오르네요!! : )

먼저, 웹사이트 조인하기 이전에 당신의 기술을 증명해 보라고 합니다. ^^

어느 정도 프로그래밍 경험이 있는 분들을 위주로 만들어진 사이트 같습니다.

전 프로그래밍 분야를 떠났다가 돌아온지 얼마 안 되어 공부를 좀더 많이 한 후에 도전해보고 싶네요. ^^

커뮤니티 후기를 보니

***** 코드워즈가 대학교보다 낫다.

***** 완벽하다.

***** 코드워즈에 있는 시간동안 저녁 먹는것도 잊었다.

***** 중독성이 강하다.

***** 익스트림리 웰 던! 너무 잘 만들었다.

등등...

극찬이 쏟아지네요. 


이 웹사이트는 전세계 프로그래머들과 도전 한번 하고 싶다. 나 프로그래밍 쫌 한다.

이런 분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포브스에서 추천한 사이트가 11개였는데, 오늘은 3가지만 소개드렸습니다.

너무 많이 알아도 FIFO이니 오늘은 여기까지만 할게요!! ^^

그럼 코딩이모는 조만간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